본문 바로가기
경제시황 & 특징종목

상장폐지 앞둔 가상통화 위믹스 하락…발행사 위메이드 주가도 급락

by 주승원 2022. 12. 8.
반응형

위믹스, 위메이드 하락

 

728x90

위믹스
위믹스

기사 본문

 

반응형

국내 4개 가상통화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될 예정인 가상통화 위믹스(WEMIX)의 하락하고 있다. 위믹스의 발행사 위메이드의 주가도 장 초반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8일 가상통화 시황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위믹스는 이날 오전 1045 343.96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오후 한때 900원대까지 올랐던 것에 비하면 3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재판장 송경근)는 7일 위메이드가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을 상대로 제기한 위믹스 거래 지원 종료(상장폐지) 결정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위믹스는 이날 오후 3시 4개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된다.

앞서 4개 가상통화 거래소는 지난달 24일 디지털자산거래소협의체(닥사·DAXA) 논의를 거쳐 위믹스의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닥사 회원사에 제출된 위믹스 유통량 계획과 실제 유통량이 크게 차이 난다는 것이 주된 사유였다.

위믹스를 발행한 게임 회사 위메이드 주가도 폭락 중이다. 오전 11시6분 코스닥시장에서 위메이드는 전날보다 24.01% 하락한 2만8650원에 거래 중이다. 위메이드 자회사 위메이드맥스(-24.96%), 위메이드플레이(-7.86%)도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출처 : 경향신문]

 

 

몰빵투자의 끝은 몰락뿐

기존 주식, 채권, 원자재 등에 투자했지만, 새로운 투자처의 탄생, 미래가 밝을 것이라는 생각에 치솟은 가상화폐시장.. 그러나 현재는 바닥행..

 

왜 이렇게 열광했을까? 우연히 타이밍이 맞게 큰 돈을 넣으 사람들이 속출하며 너도 나도 투자하면서 수급이 몰렸기 때문이겠죠

 

빚내서 투자하기 시작하고 몰빵투자하기 시작하고, 집 팔아서 사기 시작하고

 

세상이 온통 비트코인, 이더리움 난리가 났을 때.. 그때 눈치를 챘어야죠..

 

세상은 모든 사람이 부자가 되게 가만두지 않는다..

 

어느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가상화폐에 감당하기 돈을 넣는 것부터가 문제입니다.

 

모든 것이 극에 달하면, 반드시 반전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728x90
반응형

댓글